Powerscourt Distillery
& Fercullen Whiksey

아일랜드 위스키는 수백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리시 싱글 몰트 위스키는 3번 증류하여 스카치 위스키 보다 더 부드럽습니다. 더불어 곡물의 건조 과정에서 훈연(토탄, 이탄)을 사용하지 않아 일반적인 위스키에 비해 피티한 맛이 덜하기 때문에 무난하여 더 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의 기후는 너무 춥거나 덥지 않은 기온이 연중 내내 지속되므로 위스키를 보다 더 완벽하게 그리고 완성도 높게 숙성시키기 좋은 장소 입니다. 
 

퍼컬렌 아이리시 위스키 컬렉션

Powerscourt Distillery
& Fercullen Whiskey

파워스코트 증류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퍼컬렌의 고대 영토의 일부였던 파워스코트는 언제나 귀하고 가치 있는 장소로 알려진 영토였습니다. 따라서 결국 지배자에 대한 영광과 충성의 공물로 바쳐지기 전까지 긴 시간 동안 항상 탐내는 자들이 추구하여 취하기 위해 투쟁과 그리고 영주권에 대한 논쟁을 멈추지 않았던 곳 이죠. 수 세대를 거친 관리자들의 헌정에 상응하듯 파워스코트는 아일랜드에서 가장 아름답고 보화와 같은 사유지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본래 위클로 화강암을 사용하여 건설된 더 올드 밀 하우스는(제분소, 방앗간) 본 사유지의 농업 중심지 었습니다. 이곳의 오랜 된 건물 중 하나인 고대 수력 제분소(물방앗간)는 본 사유지의 깊은 토대로 늘 자랑거리가 되어 왔습니다. 더 올드 밀 하우스는 심혈을 기울여 복원되었고 확장되어 오늘의 주조장을 개발하는데 충분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통을 담아 커스텀-디자인 된 세개의 단식 증류기는 증류소의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코틀랜드의 포사이스(Forsyths) 에서 맞춤 제작하여 설치되었습니다. 명인의 기술을 담아 아주 특별한 형태로 제작된 이 코퍼 팟 스틸스는 1890년 당시 제분소가 완성되고 포사이스(Forsyths)가 막 단식 증류기를 생산하던 시대의 것과 거의 동일하게 만들어 졌습니다.

마스터 디스틸러 노엘 스위니

위스키 제조의 전문가가 되기위해 일생을 끈기와 인내로 헌신한 마스터 디스틸러 & 블렌더 노엘 스위니는 현재 파워스코트에서 위스키 제조 총책임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노엘은 위스키 제조업에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초대 위스키 마스터들로부터 교육받은 자신의 모든 지식과 끈기 있게 연마해온 그 만의 유니크한 기술을 이 고대의 기술에 접목시켰습니다. 아일랜드 내에서 유일이라고 말하여도 과언이 아닌 오직 2명의 아이리시 디스틸러 중 한명으로서 인정받은 노엘은 2017년 위스키 매거진 ‘Hall of Fame’(명예의 전당)에 소개될 만큼 유명하며 – 그 당시에도 그리고 오늘도- 뛰어난 위스키 제조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훌륭한 위스키 제조로 우수상을 수상한 경력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노엘은 세계적으로 공인된 위스키 제조 전문가로서 위스키 생산 기술에 대한 끝없는 열정을 갖고 지난 수년간 국제 위스키 품평회에서 수상경력이 풍부한 아이리시 위스키들을 제조해 왔습니다. 현재 아이리시 증류주 협회 멤버로서 그리고 아이리시 위스키 협회의 설립멤버이자 아이리시 위스키 GI 기술 파일*(아이리시 위스키를 법령으로 정의하기 위한 기술 안내서)의 가장 중요한 기여자입니다. 파워스코트 증류소에서의 증류주 상품 생산에 대한 모든 방면 그리고 위스키의 숙성에 관한 작업은 전부 노엘의 엄격한 지휘 아래 이루어집니다. 오랜 경력으로부터 터득한 비법과 모든 부분을 세세하게 체크하는 꼼꼼함으로 노엘은 나무와 증류주와 오랜 교감을 통해 위스키가 가장 완벽하게 숙성된 타이밍을 찾아냅니다.

The Men of the Wicklow Mountains
퍼컬렌 브랜드 소개

퍼컬렌 위스키는 울트라 프리미엄 아이리시 위스키로 아일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위스키 제조 기술자 중 하나인 노엘 스위니가 제조한 위스키 입니다. ‘Fercullen’ 이라는 단어는 게일어로 ‘위클로우 산의 남자들’ 이라는 뜻 입니다. 아일랜드에서 가장 높은 산인 위클로우산 인근에 있는 파워스코트 증류소의 지리적 위치 그리고 퍼컬렌 위스키의 고향이자 파워스코트 증류소가 위치한 명소를 존경하는 마음으로 기리고자 산의 이름을 위스키 브랜드에 담았습니다. 

퍼컬렌은 황금빛 아이리시 보리와 위클로우 산맥을 타고 흐르는 파워스코트 폭포(121m 로 아일랜드에서 가장 높은 폭포)의 물로 만듭니다. 퍼컬렌 위스키는 발효와 증류에 있어 전통 기법을 사용하며 아일랜드에서 생산되는 재료만을 사용합니다. 위스키를 담은 캐스크는 파워스코트 사유지 내에서 숙성되며 위스키 숙성에 맛을 주는 마법을 가진 위클로우 산의 깨끗한 공기와 온도 그리고 지리적 요소 등은 퍼컬렌만의 프리미엄 아이리시 위스키를 생산하는데 완벽한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Walsh Whiskey & The Irishman

더 아이리시맨은 최고급의 재료를 엄선한 뒤 수제공법으로 만든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로 위스키에 대한 열정과 즐거움을 숙련된 기술로 승화시켜 만 들었습니다.

The Legendary Silkie Whiskey

슬리브리그 증류소에서 병주입된 블렌드 위스키로 슬리브리그만의 기술로 최고 부드러운 위스키를 제조 생산하기 위해 2번 그리고 3번 증류된 피티드 몰트 그리고 부드러운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드하였습니다.

Westward American Single Malt

웨스트워드 위스키의 설립자 크리스찬은 노스웨스트의 아름다운 자연과 그리고 숭고한 문화를 담은 100% 맥아 보리 아메리칸 싱글 몰트 위스키를 만들고자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