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may Trappist Beer
트루 트라피스트 비어


The Prince & the Priest:
A History of Abbaye de Scourmont
시메이 맥주 브랜드 스토리는 1844년에 시작됩니다. 성직자 장 바티스트 쥬르뎅 (Jean-Baptiste Jourdain) 은 벨기에 남서부 에노 지역 시메이 마을 인근 스쿠어몽트(Scourmont) 고원에 트라피스트 수도원 설립에 대한 후원을 받기 위해 시메이 왕자를 설득했습니다. 당시 그 지역은 매우 낙후되어 있어 많은 개발이 필요한 단계였고 왕자와 성직자는 트라피스트 수도승들이 이를 도와 지역의 경제적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1850년 수도원이 설립되자마자 바로 17명의 수도승들이 시메이에 도착하였고 마을 공동체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트라피스트 원칙에 따라 그들의 삶을 헌신하여 도움을 주었습니다. 얼마 되지 않아 버터와 치즈를 생산하기 시작했고 밀을 키워 빵을 생산하여 인근 지역 주민들에 판매하기 시작했고 이렇게 지역의 경제적 발전뿐만 아니라 생산 전 과정을 교육하며 도움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1862년 수도승들은 수도원에 시메이 양조장(Brasserie de Chimay) 설립 후 첫 시메이 맥주를 만들었습니다. 수도승들의 수도 원칙에 따라 자연 양조를 통해 만들어진 시메이 맥주는 첫 발효를 거친 맥주를 병 주입 한 뒤 두 번째 발효를 합니다. 그리고 바로 이 두 번째 발효가 오늘날까지 시메이 맥주만의 특별한 맛을 주는 비법입니다. 이후 많은 신기술이 개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시메이의 수도승들은 여전히 1862년 이후 긴 시간 동안 전해 내려온 전통 방식을 고수하여 시메이를 제조합니다. 그리고 바로 이점이 시메이를 세상에서 가장 특별하고 훌륭한 맛을 가지고 있는 트루 트라스트 맥주 브랜드 중 하나로 만들어 줍니다. 벨기에의 진정한 트라피스트 맥주 시메이 양조장은 1862년 벨기에 지방자치 단체 중 하나인 수도원(Scourmont Abbey)의 수도승들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시메이는 전 세계에 오직 14개뿐인 트라피스트 맥주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시메이 맥주
오늘날에도 시메이 트라피스트 비어는 수도원 내 수도승들의 엄격한 감독 아래에서 생산됩니다. 맥주는 완전한 천연 재료로 만들어지며 맥주 생산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물은 100% 수도원의 우물에서 끌어 옵니다. 그리고 바로 이 순수한 물이 시메이 맥주의 특별하고 훌륭한 맛의 품질을 높여 줍니다. 모든 시메이 맥주는 정통적인 트라피스트 맥주로 공신력 있는 인증 마크를 맥주 라벨에 사용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시메이 맥주가 특별한 이유
• 시메이는 1862년부터 벨기에 스쿠어몽트 수도원에서 수도승들이 제조하는 진정한 트라피스트 맥주입니다.
• 시메이는 현재 전 세계에 오직 14개만 존재하는 트라피스트 맥주이며 최초로 국제 트라피스트 협회(International Trappist Association – ITA)를 설립한 트라피스트 8개 원년 멤버들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 맥주의 맛을 결정하는 데 물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시메이 맥주를 만들 때 수도원 우물의 수정같이 맑고 청량감이 좋은 물을 사용합니다.
• 시메이 맥주는 1948년 테오도르 신부님이 발견한 특별한 이스트(시메이 에서만 사용하는 이스트)를 맥주 제조에 사용하며 바로 이점이 오늘날 시메이 만의 특별한 풍미와 맛을 선사해 줍니다.
• 시메이는 수도원의 전통에 따른 자연 양조 공법과 고급 발효법에 따라 탑-발효(Top Fermentation)를 거쳐 제조한 뒤 병 주입된 후 한번 더 발효됩니다
• 두 번째 발효는 시메이 맥주만의 맛과 마치 샴페인처럼 자연적으로 발생되는 풍부하고 맛있는 맥주 거품을 만듭니다.
• 트라피스트 전통 아래 시메이의 주 수익은 사회 환원으로서 자선단체에 기부됩니다.
진정한 트라피스트 맥주는 어떻게 인증 되나요?
시메이 같이 진정한 트라피스트 맥주가 되기 위해서 트라피스트 양조장은 국제 트라피스트 협회(ITA) 가 만든 엄격한 기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이 기준을 모두 충족시킨 브랜드의 상품은 협회에서 제공하는 공식 인증 마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1. 수도원 내에서 수도사들이 직접 또는 수도사들의 감독 하에 양조 되어야 한다.
1. 수도원 내에서 수도사들이 직접 또는 수도사들의 감독 하에 양조 되어야 한다.
2. 양조가 수도원의 정책 혹은 수도사의 삶보다 우선시 되어서는 안 된다.
3. 수도원 유지 및 사회활동을 목적으로 하며 상업적 이윤 추구를 지양 한다.
위 규정을 충족 후 심사원들의 현장 방문을 통해 엄격한 심사 후 최종적으로 승인 여부를 결정합니다. 시메이는 현재 전 세계에 오직 14개만 존재하는 트라피스트 맥주이며 최초로 국제 트라피스트 협회(International Trappist Association – ITA)를 설립한 트라피스트 8 개 원년 멤버들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1. 수도원 내에서 수도사들이 직접 또는 수도사들의 감독 하에 양조 되어야 한다.


왜 트라피스트 비어는 진할 수록 가격이 높을까요?
• 벨기에의 수도원 맥주 트라피스트의 특징: 수도승이 직접 제조 감독에 참여하며 ABV가 8~12.5% 로 다소 높은편. 색이 진하고 쌉쌀한 맛, 부드러우면서도 산미가 좋습니다.
•트라피스트 맥주의 등급: 트라피스트 맥주의 엥켈, 두벨, 트리펠, 쿼드루펠은 각각 영어로 싱글, 더블, 트리플, 쿼드러플 즉 그 만큼 일 반 맥주보다 (2배, 3배, 4배 까지) 도수가 높다는 뜻 입니다. 트라피스트 맥주는 도수가 높을 수록 발효과정복이잡 하고 맥아 함량이 많아 색이 진하며 와인같은 풍부한 맛이 나기 때문에 도수가 높을 수록 고급 상품으로 가격이 높습니 다.
• 시메이 맥주의 구성: 시메이 맥주는 시메이 골드 (싱글, ABV 4.8%), 레드(두벨, ABV 7%), 화이트(트리펠, ABV 8%), 블루(쿼드루펠 ABV 9%) 이렇게 네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쿼드루펠 타입인 블루는 알코올 도수가 가장 높은만큼 깊은 풍미를 가진 고급 타입의 맥주로 트라피스트 맥주의 대표적인 스타일 이라고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