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enturret Distillery
글렌터렛 위스키 국내 공식 1차 출시 콜렉션

BY HAND & HEART SINCE 1763.
글렌터렛은 250년 이상 존재해 온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오 래된 증류소입니다. 글렌터렛의 제조팀은 여전히 수동으로 모든 것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부분은 위스키 제조 시 기 계가 아닌 위스키를 만드는 사람의 기술과 지식에 매우 많 이 의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 예로 증류소 관리자인 이안 렌윅(Ian Renwick) 소장은 소리만 듣고도 매쉬톤의 물 흐름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시 기를 알고 있습니다. 더불어 업계의 전설, 글렌터렛 위스키 메이커 밥 달가노는 (Bob Delgarno)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위스키 제작 자 중 한명입니다. 글렌터렛 위스키 제조팀에 합류하기 전 30년을 멕켈란에서 보냈으며 그중 17년은 멕켈란의 마스터 디스틸러로 근무했습니다.

SCOTLAND'S OLDEST WORKING DISTILLERY.
1763년에 시작되어 현존하는 스코틀랜드의 가장 오래된 증류소로 공식적으로는 1763년에 등록 되었으나 비공식적으로는 1717년부터 운영되어왔기에 실제 등록 연도보다 더 오래 운영되었습니다. 글렌터렛 증류소는 워시 스틸(Wash Still)과 스피릿 스 틸 (Spirit Still) 1대만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출시할 수 있는 수량이 항상 한정 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위스키가 그러하듯 글렌터렛 위스키 역시 글렌터렛 만의 스타일이 있습니다. 글렌터렛 위스키는 피티 위스키와 논 피티 위스키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는데 논 피티 위스키는 과일 향이 나며 부드럽고 약간 달콤합니다. 피티한 위스키는 약간 스모키하지만 무겁지 않고 감미로운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렌터렛의 보틀은 프랑스 럭셔리 유리 제조사인 라리끄에서 생산했습니다. 라리끄는 유명 유리 공예가이자 보석 세공사인 르네 라리끄가 1888년에 설립한 회사입니다. 최고급 보틀로 작품과도 같은 아름다운 보틀은 글렌터렛 위스키를 더 특별하게 만들며 위스키에 심미적 가치를 더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