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scourt Distillery
& Fercullen Whiksey

아일랜드 위스키는 수백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리시 싱글 몰트 위스키는 스카치 위스키 보다 더 부드럽습니다. 아일랜드의 기후는 너무 춥거나 덥지 않은 기온이 연중 내내 지속되므로 위스키를 보다 더 완벽하게 그리고 완성도 높게 숙성시키기 좋은 장소입니다. 퍼컬렌 브랜드의 본거지인 파워스코트 이스테이트는 아일랜드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퍼컬렌 아이리시 위스키 컬렉션

Powerscourt Distillery
& Fercullen Whiskey

파워스코트 증류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퍼컬렌의 고대 영토의 일부였던 파워스코트는 언제나 귀하고 가치 있는 장소로 알려진 영토였습니다. 따라서 결국 지배자에 대한 영광과 충성의 공물로 바쳐지기 전까지 긴 시간 동안 항상 탐내는 자들이 추구하여 취하기 위해 투쟁과 그리고 영주권에 대한 논쟁을 멈추지 않았던 곳 이죠. 수 세대를 거친 관리자들의 헌정에 상응하듯 파워스코트는 아일랜드에서 가장 아름답고 보화와 같은 사유지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본래 위클로 화강암을 사용하여 건설된 더 올드 밀 하우스는(제분소, 방앗간) 본 사유지의 농업 중심지 었습니다. 이곳의 오랜 된 건물 중 하나인 고대 수력 제분소(물방앗간)는 본 사유지의 깊은 토대로 늘 자랑거리가 되어 왔습니다. 더 올드 밀 하우스는 심혈을 기울여 복원되었고 확장되어 오늘의 주조장을 개발하는데 충분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통을 담아 커스텀-디자인 된 세개의 단식 증류기는 증류소의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코틀랜드의 포사이스(Forsyths) 에서 맞춤 제작하여 설치되었습니다. 

파운딩 마스터 디스틸러 노엘 스위니

노엘 스위니는 파워스코트 & 퍼컬렌 위스키의 설립 마스터 디스틸러이었습니다. 약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파워스코트 증류소 설립을 돕기 전 전설적인 쿨리(Cooley) 증류소의 마스터 디스틸러였습니다. 아일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위스키 증류 장인(마스터 디스틸러)이며, 본인이 만든 위스키로 가장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이전 근무지를 떠나 2017년 파워스코트의 설립을 도운 노엘은 아일랜드에서 가장 품질 좋은 위스키를 가져와 퍼컬렌 브랜드로 출시했고 노엘 덕분에 첫 출시된 퍼컬렌 위스키는 아일랜드에서 최고의 프리미엄 위스키임과 동시에 숙성 년도가 높은 싱글 몰트와 싱글 그레인 위스키 라인업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아일랜드 내에서 유일이라고 말하여도 과언이 아닌 오직 2명의 아이리시 디스틸러 중 한명으로서 인정받은 노엘은 2017년 위스키 매거진 ‘Hall of Fame’(명예의 전당)에 소개될 만큼 유명합니다. 이렇듯 노엘은 세계적으로 공인된 위스키 제조 전문가로서 위스키 생산 기술에 대한 끝없는 열정을 갖고 지난 수년간 국제 위스키 품평회에서 수상경력이 풍부한 아이리시 위스키들을 제조해 왔습니다. 현재 아이리시 증류주 협회 멤버로서 그리고 아이리시 위스키 협회의 설립멤버이자 아이리시 위스키 GI 기술 파일*(아이리시 위스키를 법령으로 정의하기 위한 기술 안내서)의 가장 중요한 기여자입니다.  더 자세히 보기>

The Men of the Wicklow Mountains
퍼컬렌 브랜드 소개

‘Fercullen’ 이라는 단어는 게일어로 ‘위클로우 산의 남자들’ 이라는 뜻 입니다. 아일랜드에서 가장 높은 산인 위클로우산 인근에 있는 파워스코트 증류소의 지리적 위치 그리고 퍼컬렌 위스키의 고향이자 파워스코트 증류소가 위치한 명소를 존경하는 마음으로 기리고자 산의 이름을 위스키 브랜드에 담았습니다. 

퍼컬렌 위스키의 본고장인 파워스코트 이스테이트는 아일랜드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5성급 호텔뿐만 아니라 골프장과 정원도 갖추고 있으며 연간 수천 명의 방문객을 끌어들입니다.